이번에 글을 남기게 된 문제는 Unreal Engine으로 만든 간단한 게임을 패키징 후 게임을 실행시켰을 때 생긴 문제입니다.
"Reverse Engineering Failed. Not found machine code."
대단한걸 만든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플레이하는 것을 영상으로 촬영해서 올리고 싶었고 oCam을 다운로드하고 패키징한 프로젝트를 실행시켰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뜹니다.
제가 뭔가 대단한 커스텀 설정을 한 것도 아니고 그냥 언리얼 사이트에서 하라는 대로 했는데 이런 오류 메세지가 발생했습니다.
이게 대체 뭘까요? 구글로 찾아봤는데 보시다시피 정보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Adobe 별로 도움 안되고 unreal forum글에도 답변은 없었고, 그 아래로는 문제와 관련없는 내용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도움이 되는 글을 하나 찾을 수 있었는데 저의 경우는 여기에 해당했던것 같습니다.
From the Diablo_2_Resurrected community on Redd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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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reddit.com
문제는 바로 oCam이었습니다...
이 친구를 종료시키고 나니 언리얼로 패키징한 게임이 실행되고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은 뭔지 모르겠습니다. 또 뭔가 프로그램끼리 충돌하는 게 있는것 같습니다.
아무튼 정보가 별로 없는 것 같아서 혹시나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면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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